(주요내용)
0 한국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인 떡볶이가 미주지역에서 음식 한류를 이끄는 가장 트렌디한 K-푸드로 급부상
0 최근 BTS가 서울의 한 시장에서 떡볶이를 먹고 K-드라마 등에도 노출되면서 타인종들의 선호도 급증
0 팬데믹 이전 떡볶이 밀키트 제품은 풀무원, 청정원, 삼호, 대림, 동원, 수라상 등 대기업 제품이 시장을 장악했지만
팬데믹을 거치며 브랜드가 폭발적으로 증가
0 한인 마켓에서 선택할 수 있는 떡볶이 종류는 100여종, 떡볶이 밀키트 가격은 3.99~14.99달러로 인기 상승
0 떡볶이 시장의 가장 큰 변화는 밀떡 판매량이 쌀떡을 추월, 밀떡의 시장 점유율은 70~75%로 향후 더 늘어날 전망
자료출처 https://news.koreadaily.com/2023/03/09/economy/economygeneral/20230309212303474.htm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