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차



해외마케팅

시장개척단 파견

  • 목적

   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시장 개척을 통해 수출선 다변화

  • 사업량

    8회, 9개국(12개 지역), 90개사

    * 수출기업의 수요조사를 통해 수출 유관기관과 협의 후 파견국 선정

  • 지원대상

    전년도 수출 2천만불 이하 도내 중소기업

  • 지원내용

    바이어 발굴, 상담장 및 차량 임차, 통역, 사후지원*, 항공료 일부

    * KOTRA 긴급지사화, 시장조사, 입점지원 등(50만원 한도)

  • 수행기관

  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(코트라), 한국무역협회(무역협회), (재)전라남도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(경진원)


No 파견기간 파견국가 사업비
(백만원)
기업수
(개사)
비고
  8회(9개국, 12개 지역) 600 90  
1 3.3.~3.8. 인도 뉴델리, 첸나이
※ 경기 화성 통합
종합 60 10 코트라
2 3.10.~3.14 베트남 호치민, 하노이
※ 충북 통합
소비재 60 15 코트라
3 4.15.~4.20. 미국 애틀랜타
※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연계
종합 40 10 코트라
4 4.21.~4.27. 에너지특화 자카르타 에너지 전시회 에너지 150 10 코트라
5 6월 동유럽 폴란드(바르샤바), 체코(프라하) 종합 80 10 무역협회
6 8월말 몽골 울란바토르 소비재 70 15 코트라 경진원
7 9월 기계플랜트 특화 필리핀(마닐라), 베트남(하노이)
※ 대구 통합
기계부품 60 10 코트라
8 하반기 러시아 모스크바, 샹트페테르부르크
※ 부산 통합
종합 80 10 코트라

※ 상기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